간염예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큐어 조회 20회 작성일 2021-05-08 15:43:45 댓글 0

본문

건강백과사전 - B형간염 예방

건강백과사전 - B형간염 예방

Q. B형간염의 예방
A. B형간염에 이미 노출된 환자는 예방접종에 큰 의미가 없지만 보통사람들은 손씻기, 물을 끓여먹는 것 등의 개인위생관리가 기본입니다. 이상증세가 있을 때 바로 소화기내과를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능동예방, 예방접종입니다.
예방접종을 통한 항체 생성률은 85~100%이기 때문에 우수한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기 예방접종계획에 B형간염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출산 직후 모든 신생아에게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B형간염에 감염되어있는 산모라 할지라도 아이에게 B형간염 백신과 면역주사를 통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B형간염 보균자와 성관계 등의 밀접한 신체접촉이 있는 경우나 여러 가지 경로로 감염될 경우 백신주사를 통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일부분 신생아 시기에 예방접종을 했던 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항체가 소실되는 경우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 위험하진 않지만 주변에 B형간염환자가 있다든지 노출위험이 있는 경우 추가적인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0대~30대 A형간염 예방 접종하세요!

[부산MBC뉴스] 방송
- 좋은강안병원 소화기내과 전미정 과장 인터뷰
10대~30대..."A형간염 예방 접종하세요!"

어제 방송된 부산MBC 뉴스 'A형 간염 예방접종’ 관련 소화기내과 전미정 과장님 인터뷰 방송입니다.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전문가들은 특히 40대 미만의 경우 예방 접종을 맞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좋은강안병원 소화기내과 전미정 과장]
"과거에는 위생 관리가 안 됐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만연해 있었거든요. 우리나라에 A형간염 바이러스가...그렇기 때문에 (40대 이상은) 어릴 때부터 바이러스에 노출이 돼서, 이미 알아 서 항체를 다 가지고 있었던 것이죠. 그런 분들은 지금 바이러스에 노출돼도 병에 걸리지 않는 거예요."

#A형간염 #예방접종 #소화기내과 #부산MBC #항체

출처 부산MBC


얼굴 노래지기 전에 ‘A형 간염’ 예방하려면? (A형 간염 환자가 증가하는 이유)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걸릴 수 있는 A형 간염.
우리나라의 위생환경이 좋아지면서 역설적으로 위생 상태가 좋은 20~30대의 젊은 층에서 A형 간염 환자가 많아졌는데요, 이렇게 항체가 없는 사람들이 우리나라는 물론 동남아지역 등 외국에서 비위생적으로 관리된 식품을 먹으면 감염 위험이 커집니다.

이에 A형 간염 예방법과 관련 증상, 치료법에 대해 닥터 유(유병욱 교수)와 함께 알아봅니다~!

#A형간염 #A형간염증상 #A형간염예방접종 #A형간염항체 #A형간염검사 #A형간염증가 #A형간염예방법 #하이닥 #hepatitisA #hepatitisvirus

★하이닥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Qlyor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idoc9988

★건강이 궁금하면 하이닥에 물어보세요~!
https://www.hidoc.co.kr

*저작권©언론사 하이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염예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9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sh1b47nmuag9lrmlmus.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